드라이버는 다 최신으로 잡은상태이고요
무선 아닌 광랜 유선 씁니다
물론 ping으로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거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네트워크 통신은 비동기방식으로 진행하기때문에 일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게임진행시에 앱에서 템프파일들에 대한 쓰기를 진행하지 않는지...
이로 인하여 노턴360의 실시간작동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가 아닌지..
한번 노턴306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off하고 실행해보세요...
1. 하드 디스크 읽기 속도 점검 느리면 늦어 질수 있습니다.
HDD : WD 500GB Caviar Blue WD5000AAKX (SATA3/7200/16M)
2. 인터넷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건지. 일반 유선 랜으로 사용하는건지 알고 싶네요
공유기 와 컴퓨터 접근 속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게이트 웨이로 치시면 속도가 1ms 정도 나와야하며
dns 서버 로 속도 테스트시 10ms 이하 나와야 렉이 없다 할수 있습니다.
(예) ping -t 192.168.6.1 )
Ping 192.168.6.1 32바이트 데이터 사용:
192.168.6.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1ms TTL=255
192.168.6.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1ms TTL=255
192.168.6.1의 응답: 바이트=32 시간=2ms TTL=255
제가 집에서 할때는 dns 168.126.63.1 , 210.220.16.2 이런거 사용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마다 다틀립니다.
sk브로드 밴드 사용하다 인터넷 2달만에 철회시켰습니다. 속도가 거지같아서요, ^^
2024.05.10 0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