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관련 - 인도(보행용 도로)와 차도(차량용 도로)의 구분
by 완벽그자체 | 18.04.11 07:13 | 696 hit


제가 이전 글 (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data&no=1746979 ) 에서 위 주장을 반박한 적이 있는데,


좀더 내용을 보강합니다.


.......................






아파트 내의 도로가 인도(보행용 도로) 와 차도(차량용 도로)로 구분되기 위해서는, 구분이 되기 위한 기준점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 그게 바로 사진속에 빨간 네모로 표시한 '경계석'이라는 것입니다. 이 경계석을 기준으로 '높이'를 다르게 맞추어 주어야 인도와 차도가 구분이 됩니다. 또한 차도로 인정되기 위해서는 추가로 차선을 그어 주거나 하는 등의 요건이 추가됩니다.

이 경계석은 자동차가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를 막아주는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됩니다. (물론 속도가 높으면 막을 수 없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가로수를 심습니다.)


그런대 반대로 이야기하면 '경계석이 없으면 인도가 아니다' 가 됩니다. 이 말이 반박의 핵심이 됩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소방도로는 인도인가? 차도인가? 이도저도 아닌가?' 라는 문제를 보겠습니다.


일단 소방도로는 절대로 인도가 될 수 없습니다. 경계석을 이용해서 차량이 지나다닐 수 없게 만들면, 소방차도 다닐 수 없기 때문이죠.


그럼 차도인가? 라는 점은 명확힙니다. 기준에 맞추어 만들면 차도로 인정받습니다.






위 사진도 어느 아파트 정문의 로드 뷰인데, 이 아파트 역시 '차없는 아파트'를 표방하고 있으며 입구에서 바로 '지하주차장'(경비실 기준 오른쪽)으로 진입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차없는 아파트라고 해서 소방도로가 없으면 불법이지요. 사진의 왼쪽 도로가 소방도로 입니다.


딱 봐도 차도처럼 생겼고, 치선도 그어져 있고, 그 옆에 인도와 경계석 및 가로수로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지요? 이 경우는 소방도로가 차도가 됩니다.





다산신도시 아파트 측에서 '인도라고 주장하는' 소방도로는 위와 같은데, 바로 저 길로 '소방차가 진입 가능해야 합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이냐면 저 사진속의 검정색 아스팔트 도로와 소방도로사이에 '경계석이 존재하면 안된다' 라는 것입니다.


경계석이 없다는 이야기는 저 소방도로는 절대 인도일 수가 없다는 이야기이지요.


(당연하지만 저길 막으면 불법입니다.)

그럼 차도인가냐? 라고 묻는 다면 그 역시 아닙니다. 차도로 인정되려면 최소한 '차선'이 그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 소방도로는 인도도 차도도 아닌 제3의 상태 (그냥 사유지내의 통로)가 됩니다.

........


결론은, 다산아파트 측에서 주장하는 인도와 차도가 염격히 분리되어 있다.. 는 말은 거짓이며, '인도라서 택배차량을 금지했다' 라는 말 역시 거짓입니다.

그냥, 자기네들이 결정해서 '금지한 것' 그 뿐이라는 거죠.




추천 0
비추 0

유머게시판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유머게시판 인기 게시글

  1.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한 장수게임 아키에이지…2,647
  2. 식지않는 MMORPG의 인기...17,510
  3. RPG게임은 컨트롤하는 재미다 vs 덱 짜는 전…17,900
  4. 누가 뭐라고 해도 내 맘속 1등은 카드캡터체리26,690
  5. 제2의나라 에타 꾸미기 모음.jpg24,106
  6. 레이븐2 PV 분석 ㄷㄷ36,120
  7. 임요환 선수의 거대한 그릇이 느껴졌던 때39,001
  8. 마음이 몽골몽골해지는 아키에이지 만화39,452
  9. 넥슨 엔씨 죄다 저격하면서 나온 레이븐2.jpg48,640
  10. 요즘 대세라는 게임 장르.jpg57,453

2024.07.03 0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