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알피지팩토리 JAYKOON PD. 곧 다양한 코스튬과 속옷도 나옵니다!
by ♣서로해♣ | 12.03.24 09:16 | 2,937 hit
  프리오픈베타에 임하는 DK온라인의 각오는? 

DK온라인이 대망의 프리오픈베타를 시작했다.

누구나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초기화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오픈베타는 진정한 시작을 의미한다. 유저들의 평가 역시 냉철하게 바뀌는 시기이기도 하다.

1 차 클로즈 베타와 파이널 테스트에서 안정적인 서버와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인 DK온라인. 유저들은 '간만에 즐길만한 정통 MMORPG가 나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새로운 콘텐츠로 무장하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게 된 DK온라인. DK온라인이 추구하는 정통 MMORPG의 방향은 무엇이고 오픈베타 이후의 행보는 어떤지 알피지팩토리의 JAYKOON PD에게 들어봤다.

<오픈베타 준비로 업무가 과중되어 사진을 찍기 어려웠기에 부득이 이전 사진으로 대처합니다.>


  파이널 테스트 및 오픈베타 관련 

Q. FT에 대한 자체 평가를 간략하게 말해준다면?

A. 고무적인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2일간이라는 짧지 않는 기간 동안 많은 유저들이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게임을 즐겨주셔서 매우 감사 드립니다.

Q. FT 당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테스트 내용과 결과는?

A. 프리 오픈 전 마지막 클로즈베타로서, 오픈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의 성장과 경제 밸런스검증입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유저 여러분의 많은 의견도 들을 수 있는 기간이었습니다. 프리오픈에 일부분 수정되어 적용되었습니다.

Q. 이전 인터뷰에서 상반기 상용화 예정이라고 했는데 FT가 끝나고 한 달도 안되서 프리오픈을 발표했다. 꽤 빠르다고 생각되는데 이에 대해 한마디 해준다면?

A. 아시다시피 DK온라인은 1차 클베에서 백작 공성과 작위 시스템을, 2차 클베에서공작성 공성을 선보였습니다. 유저 분들의 컨텐츠 소모 속도는 항상 예상보다 빠르기 때문에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클로즈베타 때 미리 확인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수정하였습니다. 모두 유저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으로 클로즈베타에 참여해주신 결과라 생각합니다.

Q. 프리오픈의 최대 레벨과 장비는?

A. 50레벨,망자세트 입니다.


<프리오픈도 최고 등급은 역시 망자셋>


Q. 프리오픈에서 추가되는 콘텐츠는 무엇이 있나?

A. 먼저 전투 서버와 일반 서버 구분입니다. FT에서 경험하신 서버는 전투 서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투 서버는 카오 시 상점 이용에 제한이 없으며 모든 성향의 캐릭터간 정당방위가 인정되는 등 PK에 비교적 자유로운 서버입니다. 타 유저와 몬스터, NPC의 구분 없이 사망할 경우 아이템이 드랍될 수 있습니다.

일반 서버는 전투 서버보다 PK에 대하여 패널티가 존재하는서버입니다. PK 후 24시간 동안경비병의 공격을 받으며, 카오틱 성향의 유저는 일반 마을의 상점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된다.

참 고로 최고 단계의 라우풀 성향 캐릭터는 사망 시 아이템 드랍 및 소멸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FT 때 프리 오픈 이후 업데이트를 염두에 둔 상위 컨텐츠들을 미리 테스트 했기 때문에 컨텐츠적인 추가보다는 플레이 편의성을 더하고 전투 이외 커뮤니티 등 세세한 부분까지 즐길 수 있는 시스템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적용, 소셜 액션 추가, 네비게이션 추가, 상인 리뉴얼 등이 대표적인 변경점입니다.

 

  콘텐츠 관련 

Q. 최근 MMORPG에는 외형변경, 염색 등 다양한 꾸미기 콘텐츠가 있다. DK온라인에서는 예정된게 있는지?

A. 캐릭터 외형변경 관련한 아이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추후에 다양한 형태의 코스튬과 속옷도 준비 중 입니다.

Q. 길드는 최대 몇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최대 레벨 때 허용 가능한 길드원 수는?

A. 최대4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허용 가능한 길드원 수는40명입니다.

Q. 추가되는 길드 스킬이 있는지?

A. FT와 동일합니다.

Q. FT당시 미구현이었던 공작성 외성벽, 공성 병기, 성물의 공격은 구현되나?

A. 공작성 공성은 프리 오픈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외성벽, 공성 병기, 성물의 공격 등도 공작성 업데이트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이널 테스트 때 확인했듯이 공작성 밸런스는 상당히 많은 인원과 오랜 시간 준비가 필요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공 성측과 수성측 양쪽에 공성/방어 병기가 주어집니다. 공성측은 성문과 성벽을 공격하는 공성 골렘과 공성 대포를 사용 가능합니다. 공작성은 1개의 외성문, 2개의 외성벽, 내부에는 3개의 내성벽이 있는데 공성 병기와 길드원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배체하여 공략하느냐에 따라 공성의 승패가 갈릴 수 있습니다.

수성측은 공작성 요소요소마다 배치된 수성 런처를 사용하여 공성측 유저의 진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는 성물이인데요. 성을 수호하는 성물이 깨어나 공성측을 괴롭히게 되는데 공성측은 성물을 잠재운 후 성공 후 각인을 시도해야 성을 함락 시킬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성물은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성물을 쓰러뜨린 후 성공적으로 각인하기 위해서는 수성측 뿐만 아니라 타 공성 길드의 견제 또한 중요합니다.

Q.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을 위해 DK온라인을 간단히 설명한다면?

A. 은 높은 자유도와타격감을 극대화한 쉬운 전투 시스템을 선호하는 성인 유저들을 타깃으로 한 MMORPG이다. 작위, 공성전, 정치로 이어지는 컨텐츠가 특징으로 다수의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발전 시킬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Q.이제 본격적인 DK온라인이 시작되게 됐는데 소감과 각오를 말해달라.

A. 파이널 테스트 종료 이후에도 예상보다 많은 유저분들이게임에 대한 관심을 표현해주셔서 매우 고무적이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성 장과 사회성이라는 MMORPG의 본연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DK온라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저와의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유저분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완성도 있는 게임을 서비스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조선 & game.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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