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주목 e게임] 속도감 짜릿…러닝맨 나가신다
by ♣서로해♣ | 12.02.03 10:07 | 1,871 hit
건물을 포함한 각종 장애물을 아무런 장비 없이 뛰어넘는 익스트림 스포츠 ‘프리러닝’을 소재로 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프리잭’이 2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화끈한 액션을 특징으로 한 프리잭의 대표 이미지. 이미지제공|빅스푼코퍼레이션
[스포츠동아]

■ 프리잭

프리러닝 레이싱게임 공개서비스

체조 피겨스케이팅 등 동작 구현

리얼 액션·디테일한 배경 재미 업

빅스푼코퍼레이션이 지난해 국제 게임쇼 지스타에서 공개한 온라인 러닝 게임 ‘프리잭’의 공개서비스(OBT)를 2일 시작했다. 프리잭은 이번 공개서비스를 통해 캐릭터 2종과 신규 게임 모드, 신규 맵을 추가했다. 유저 편의성도 크게 개선해 더 많은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프리잭은 건물을 비롯한 각종 장애물을 도구 없이 맨몸으로 뛰어넘는 익스트림 스포츠 ‘프리러닝(야마카시, 파쿠르)’을 소재로 한 레이싱 게임이다. 유저는 차량이 아닌 맨몸으로 눈앞에 보이는 모든 장애물을 뛰어 넘으며 속도를 겨룬다. 실제 프리러닝 액션을 기본으로 체조와 댄스, 피겨스케이팅 등의 액션을 가미해 보다 현란한 장애물 회피 동작을 만끽할 수 있다.

프리잭의 또 다른 특징은 트랙과 배경이 나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눈에 보이는 대부분의 구조물들을 타고 뛰어넘을 수 있다. 실존하는 명소들을 모티브로 제작된 현실감 넘치는 공간을 구현했다는 점도 재미를 더한다.

● 스타일리쉬한 그래픽

프리잭에는 틀로 찍어낸 듯한 SD타입 캐릭터나 팔등신 캐릭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아티스트들의 땀과 노력이 빚어낸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리얼한 액션, 디테일한 배경은 한 편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프리잭’ 스크린샷
엠블렘도 게임을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 모든 유저는 자신의 소속 지역을 선택해야 하고 그에 해당하는 엠블렘을 부여 받는다. 엠블렘은 승부를 통해 빼앗거나 뺏길 수 있다. 이는 다양한 게임 요소와 연계돼 유저 간 경쟁욕구를 자극한다.

● 새로운 콘텐츠 가득

프리잭은 공개서비스를 통해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티나’는 마피아의 대부와 국제 경찰 사이에서 태어나 세계 최고의 해결사로 활약 중인 14세의 귀여운 소녀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뛰어난 주력을 갖고 있다. ‘굿 스피드’는 풋볼에서 강인한 육체와 빠른 발을 이용해 3년 연속 MVP를 차지한 사상 최고의 쿼터백이다. 풋볼 세계를 떠난 뒤 프리러닝의 질주 본능에 눈 뜨면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새롭게 추가된 게임 모드 ‘팀전’은 전략의 재미를 준다. 개인전과 달리 팀 단위로 경쟁하는 모드다.

빅스푼코퍼레이션은 ‘프리잭’의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23일까지 회원으로 가입한 유저에게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커피를 선물한다. 매일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10분에 1번씩 열리는 이벤트 모드 ‘골든 레이스’에 참가해 1위를 기록하면 문화상품권을 준다.

김명근 기자 [email protected] 트위터@kimyke76

추천 0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7.01 0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