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GT리포트] 아이온, 3.0 업데이트 '약속의 땅'
by ♣서로해♣ | 11.11.07 12:47 | 2,725 hit

아이온은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천족과 마족의 대립,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과의 사투를 그린 3D MMORPG이다. 아이온은 게임속에 존재하는 탑의 이름이자 신의 이름. 유저는 천족과 마족 중 한 종족을 선택, 이야기의 주체가 돼 게임 속 갈등을 풀어간다.

그 동안의 온라인 게임에서는 캐릭터 간 전투 및 이동이 2차원적인 움직임이었으나, 아이온은 캐릭터가 하늘을 나는 비행시스템을 도입 됐다.


이 게임은 2008년 11월 25일 상용화를 시작으로 올해 3주년을 맞이했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을 제작하는 데 있어 천계와 마계의 이원적 대립구성과 짜임새 있게 펼쳐지는 탄탄한 스토리와 상황에 따라 캐릭터가 유저의 조작 이상을 반영할 수 있게 디테일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썼다.

이를 구현하는 3D 그래픽 기술과 서버 환경, 하늘을 나는 그 이상의 의미가 담긴 전략 비행, OST, 웹 2.0이라 부를 만한 웹 서비스 환경 등이 아이온이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해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3.0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 사향과 신규 영웅 등급 아이템 추가, 새로운 제작 스킬인 가구 제작이 추가됐으며, 제작 숙련도를 쉽게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 등장.


또,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탑승물, 개인 공간인 주택의 등장 및 주택 내부를 꾸밀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저레벨 유저의 플레이를 지원하는 초보 통합 서버가 추가됐다.

그럼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천족과 마족은 용계로 진격하여 용제 티아마트를 공격하기 위해 함대를 보낸다. 하지만 시엘의 유물을 얻은 5번째 용제 티아마트의 공격에 무참히 부서지고 만다. 연족의 영웅 카룬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전멸을 면한 천, 마군은 연족의 땅 사르판 위에서 서로를 향한 칼을 잠시 거두고, 공동의 목표를 위한 불안한 동맹을 맺게 되는데. 이제 연족의 땅 사르판, 그리고 용제 티아마트의 땅 티아마란타에서 진정한 전쟁이 시작된다.


아이온의 모든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하우징이 추가된다. 자신만의 공간을 커스터마이징 하고, 수납, 제작, 회복 등등의 편의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기본이다.

무엇보다 아이온 하우징의 강점은 플레이어와 플레이어를 촘촘하게 연결하여 MMORPG 본연의 재미인 '관계'를 확장시킨다는 점이다.

파도들 타듯 확장되는 새로운 관계는, 아이온 플레이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21레벨이 되면 모든 유저가 무상으로 '연립주택'을 분양 받을 수 있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단독주택' '상급주택' '호화주택' 등 고급 저택은 특정 레벨 이상이 되면 경매를 통해 분양 받을 수 있다.


이제 아이온에서는 OBT의 북적거림을 365일 느낄 수 있도록 통합 서버 루키가 추가됐다. 43개의 서버에 분산되던 아이온의 신규 유저들은 '통합 루키 서버'에 모두 모여 함께 아이온을 플레이를 하게 된다.

MMORPG는 함께 플레이해야만 재미있는 것. 전 서버 1~45레벨 사이의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공간을 기술적으로 구현한 통합루키서버에서는 새로운 유저를 만나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55레벨에서 60레벨로 올라가고, 이에 따라 직업별로 6~7종의 신규 스킬이 추가된다. 또한, 기존 스킬의 성능이 조정되었으며, 기존의 스킬 중 몇몇은 더 높은 레벨을 배울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은 강력해진 캐릭터와 함께 용제 티아마트의 군대에 맞서 싸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지역은 크게 나누어 두 곳으로, 원래 티아마트의 지배지였으나 연족이 끈질긴 투쟁 끝에 주도권을 잡아낸 사르판과 용제 티아마트의 본거지, 티아마란타이다. 연족과의 약속 때문에 티아마란타의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천, 마족의 PvP가 불가능하다.

신규 지역에는 1인 인던부터 24인 연합 인던까지 총 5곳의 인스턴스 던전이 추가된다. 독특한 탈 것을 이용하여 용족을 상대하는 아투람 공중요새, 용족에게 점령당한 연족의 비밀 기지인 렌투스 기지, 용제 티아마트가 자신의 도전자를 봉인해둔 타메스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분위기의 인던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탑승물은 아이온 3.0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시스템으로, 속칭 '탈 것'이라 불리기도 한다. 탑승 시 이동 및 비행 속도가 상승하며 이동 속도는 탑승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일부 탑승물의 경우 R키(수직 상승)를 누르면 비행 게이지를 소비해 이동 속도가 일시적으로 더 올라가는 전력 질주를 할 수 있어 조작의 재미를 더한다.


이번 3.0 업데이트는 오는 9일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콘텐츠들과 함께 유저들은 변화된 '아이온'에서 또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허용만 기자 [email protected]

추천 1

댓글 1

잉뿌잉뿌 2011.11.08 04:21
그냥 역시 엔시라고 생각되네요..오래갈수밖에없는것같아요..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6.16 1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