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추석에 불어난 뱃살, 게임기로 빼 볼까
by ♣서로해♣ | 11.09.13 11:22 | 1,271 hit

키넥트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추석 연휴 기간 푸짐한 음식 때문에 부쩍 살이 오른 것 같다면 게임기로 불어난 뱃살을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동작인식기능이 탑재돼 온 몸을 움직여 즐길 수 있는 최근 게임기들은 마치 운동을 하는 것처럼 체중 관리에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키넥트'는 연휴 기간 불어난 뱃살 관리와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키넥트'는 콘솔게임기인 엑스박스에 연결해 컨트롤러 없이 온 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동작인식 게임기다.

적외선을 이용해 인체 주요 관절의 움직임을 포착해 동작을 인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맨 손으로 센서 앞에 다가서기만 해도 '키넥트'가 사용자의 동작을 파악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특히 컨트롤러 작동에 서툰 사람이나 장년층도 쉽게 즐길 수 있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MS 측은 강조했다.

한국MS는 다양한 '키넥트' 전용 게임 타이틀로 2명이 대결을 펼치거나 다수가 돌아가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니의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PS)도 동작인식 컨트롤러 'PS무브'를 통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사용자의 동작은 물론 얼굴, 음성까지 인식하는 기술이 접목돼 현실감이 극대화된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고 소니는 밝혔다.

빠른 반응 속도와 정밀함으로 동작 인식 전용 게임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매된 1인칭 슈팅(FPS), 어드벤처 등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닌텐도의 '위 핏 플러스(Wii Fit Plus)'도 몸매 관리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게임기다. '위 핏 플러스'는 전 세계 23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위 핏(Wii Fit)'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위 보드 시스템'을 사용해 거실에서 운동을 즐기는 게임이다.

닌텐도 측은 '위 핏 플러스'를 통해 맞춤형 트레이닝을 거실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 가족이 자신에게 맞는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예를 들어 할아버지, 할머니는 '어깨 결림&요통 예방', 젊은 세대는 '출렁출렁 뱃살과 안녕', '탄탄한 엉덩이' 등 원하는 트레이닝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위 보드' 위에 올라가 몸의 균형, 체중 등을 측정할 수 있고 요가,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밸런스 게임 등의 트레이닝도 가능하다. 닌텐도 측은 총 69종류의 트레이닝이 수록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트레이닝 후에는 소비 칼로리를 확인하고 운동 목표를 세울 수도 있다.

김철현 기자 kch@

추천 0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7.08 0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