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디아블로3, 1.0.3 패치노트 : 불지옥이 쉬워지고 공속 너프
by ♣서로해♣ | 12.06.20 08:34 | 2,247 hit



밸런스 패치에 해당하는 1.0.3 업데이트는 북미시각으로 19일 19시, 유럽 시각으로 20일 10시, 한국시각으로 21일 5시에 약 10시간에 걸쳐 적용된다. 



이번 패치는 전설 아이템과 PVP가 업데이트되는 1.1 메인 패치에 앞서 게임 내 전반적인 밸런스와 버그가 수정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먼저, 게임 내 최상위 난이도인 불지옥이 하향 조정되고 불지옥 1막에서도 최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된다. 직업별로는 일부 스킬이 변경되고 제작 시스템은 특정 단계에서 비용과 재료가 대폭 감소 한다. 



다음은 1.0.3 패치 노트 전문으로 현재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에는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지 않은 상태고 디아블로3 게임조선에서는 영문 패치 노트를 번역하며 업데이트 중이다. 



디아블로3 패치 1.0.3 v 1.03.10057



◈ 일반 
- 의도치 않게 게임의 다른지역에서 마을로 진입했을 때 몬스터를 막기 위해 차원문의 위치가 신 트리스트람에서 흐느끼는 벌판으로 가는 다리 끝으로 이동 됐습니다. 마을은 항상 전투로부터 안전한 지역이 될 것이고 이 변화로 신 트리스트람 마을의 주민들은 마을 밖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됐습니다. 



- 현금경매장에서 칠레와 아르헨티나, 브라질의 화폐가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 배틀넷 



▶ 일반 
- 친구 목록에서 알파벳 순으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현실친구ID가 먼저 표기되고 배틀태그가 그 뒤에 표기 됩니다. 



- 빠른 참가 메뉴도 역시 알파벳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현실친구ID와 배틀태크 순으로 표기 됩니다. 



- 채팅 설정과 게임설정이 로그아웃을 해도 유지됩니다. 



- 플레이어를 차단했을 경우 게임 세션 기간 동안에만 해당 플레이어를 차단합니다. 



▶ 버그수정 
- /누구 명령어를 사용했을 클라이언트가 다운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음 경우 파티에 초대 버튼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ㄴ 파티 초대 거부 상태일 때  
ㄴ 파티 초대 요청을 하고 이를 거부했을 때 
ㄴ 파티 초대를 수락했지만 바로 파티를 떠났을 때 



- 캐릭터 화면에서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 정보를 표시 합니다. 



- 현실 친구ID가 중지됐을 때 이를 친구 추가하고자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현실 친구ID가 중지돼 배틀넷에서 친구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액티브 스킬) 
ㄴ 고통 감내 (기술룬:나약함에 대한 경멸) : 반사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으로 제한됩니다. 
ㄴ 제압 (기술룬:압도적인 우세) : 반사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으로 제한되고 근접과 원거리 공격을 모두 반사 
ㄴ 무기 투척 : 툴팁에서 대상이 얼마나 몇 초간 느려지는지 표시됩니다.  무기 공격력의 100% 피해를 주고 1.5초간 60%만큼 이동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기술 자체가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 지속 기술(패시브 스킬) 
ㄴ 근성 - 생명력이 20% 이하일때 기술에 분노 소모를 하지 않던 것이 75% 만 감소하도록 변경됐습니다. 



▶ 악마사냥꾼 
- 사용기술 
ㄴ 확산탄(기술룬:눈부신화살) : 툴팁이 수정. 2초간 기절과 함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기술 자체가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ㄴ 수류탄 (기술룬:섬광탄) - 툴팁이 수정됐습니다. 기절의 지속시간 부분이 1.5초로 변경됐습니다. 



- 버그 수정 
ㄴ 쇠못덫(기술룬:톱니못) : 범위 내의 단일 대상에 최대 10회까지 피해를 주도록 수정됐습니다. 
ㄴ 원소화살 (기술룬:저승촉수) - 촉수가 대상을 각각 한번씩만 타격하도록 수정됐습니다. 



▶ 마법사 
- 사용 기술 
ㄴ 다이아몬드 피부 (기술룬:거울 피부) - 다이아몬드 피부의 흡수량까지만 반사됩니다. (너프) 
ㄴ 마법 무기 - 활성화되면 버프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ㄴ 운석 낙하(기술룬:별의 약속) - 화염 피해에서 비전 피해로 변경됐습니다. 



- 지속 기술
ㄴ마비 - 툴팁 오류 수정: "번개 피해를 주면 8% 확률로 1.5초간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ㄴ좀비 들개 소환 (기술룬:흡혈 들개 소환) - 툴팁을 명확하게 수정 : "좀비 들개가 주는 피해의 50% 만큼 플레이어와 좀비 들개의 생명력을 회복됩니다. 



▶ 수도사 
- 일반 : 수도사는 이제 창과 양손 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ㄴ평안 (기술룬:업보 청산) - 최대 생명력까지만 반사됩니다. (너프) 
ㄴ칠면 공격(기술룬:끊임없는 공격) - 툴팁 수정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감소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초가 됩니다로 변경됐습니다. 
ㄴ응보의 진언 - 피해량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까지 제한됩니다. 



- 버그 수정 
임사체험 - 평안 도중에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아도 더 이상 임사체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 
▶ 일반 
- 무기와 방어구에 붙은 공격 속도의 수치가 기존의 50%로 감소됐습니다. (화살통은 변화 없음) 




- 최종 아이템(아이템레벨, ilv 61~63)은 이제 불지옥 난이도의 모든 막과 지옥 난이도 3막과 4막에서도 드랍되도록 조정됐습니다. 최종 아이템의 새로운 드랍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옥 3막 / 4막 
- 아이템레벨61 : 9 %
- 아이템레벨62 : 1.9%
- 아이템레벨63 : 0%




※ 불지옥 1막 
- 아이템레벨61 : 17.7%
- 아이템레벨62 : 7.9%
- 아이템레벨63 : 2.0%



※ 불지옥 2막 
- 아이템레벨61 : 18.6%
- 아이템레벨62 : 12.4%
- 아이템레벨63 : 4.1%




※ 불지옥 3/4막 
- 아이템레벨61 : 24.1%
- 아이템레벨62 : 16.1%
- 아이템레벨63 : 8.0%



-  수리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이는 아이템레벨 53~63의 아이템에만 해당합니다. 



- 마법 아이템 발견은 앞으로 환경적인 개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환경 개체는 항아리나 화분, 시체 같은 것을 의미하고 반짝이는 궤짝의나 상자는 그대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임) 



- 소몰이 지팡이는 물론, 그 재료까지 아이템 등급이 일바에서 전설로 바뀌며 아이템 명칭의 색깔도 역시 주황색으로 변경됩니다. 



- 소몰이 지팡이는 더이상 분해되거나 땅에 버려지지 않습니다. 



- 가방이 꽉 찼을 때 제작아이템을 분해하면 해당 재료 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져도 다른 플레이어가 줍거나 볼 수 없습니다. 



- 지옥과 불지옥의 고유 몬스터(보라색 등급)가 무조건 2개의 마법 아이템을 드랍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무기 선반은 이제 무조건 100$%로 무기를 드랍하지 않습니다. 



- 파손가능한 기물은 더 이상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고, 단지 적은 확률로 약간의 금화만 드랍합니다. 



▶ 무기와 방어구 
- '균형 잡힌' 이라는 일반 등급 아이템에 붙는 접두사는 기존 쌍수 무기를 착용했을 때 공격 횟수를 증가시켰으나 이제 공격 속도의 %를 높여주는 형태로 변경됐습니다. 



- 아이템과 스킬에 붙은 군중 제어 시간 감소 옵션은 앞으로 이속감소와 한파, 공격속도 감소의 경우 지속시간 감소가 아닌 효과의 정도를 감소시키도록 변경됐습니다. 

ㄴ 예를 들어 2초간 60%로 느려지는 상태 이상 기술이 있다고 하고, 여기에 20%의 군중 제어 시간 감소가 적용되며 2초의 시간 변경은 그대로 효과가 60%에서 48%로 줄어들게 된다. (기존에는 2초가 1.6초로 변경되고 60% 감속효과는 변동이 없었음) 

▲ 1.0.2 버전의 만티코어. 여기에 무작위 속성 옵션이 하나 더 추가된다



▶ 인터페이스 
-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은 앞으로 분리되어 보여집니다. (기존 "피해 +2~4"가 앞으로는 최소 피해 +2, 최대 피해 +4로 표시됩니다) 




- 바닥아래 떨어진 아이템도 (ctrl키를 누르면) 현재 장착 중인 아이템과 능력치 비교를 보여주게 됩니다. 



- 저항도 아이템 툴팁의 능력치 비교 부분에서 피해 감소에 적용돼 표시됩니다. (이 피해감소 수치는 모든 저항의 평균치를 적용해 계산됩니다) 



- 양손 무기를 쌍수 무기와 비교할 때, 쌍수 무기 양쪾이 모두 없다는 가정하에 능력치 비교를 보여줍니다. (기존에는 주장비 한쪽만 비교했었음) 





◈ 제작 
▶ 일반 
- 1레벨에서 59레벨까지의 모든 아이템에 금화와 재료 제작 비용이 50%~75% 감소했습니다. 



▶ 대장장이 
- 대장장이 레벨을 올리는 데 금화 비용이 50% 감소했습니다. 



- 대장장이에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 대장 기술의 고서, 비법의 고서 등이 감소했습니다. 
ㄴ 기본 단계 요구치가 5>1 로 조정 
ㄴ 중심 단계 요구치가 5>2 로 조정 



- 1~59레벨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와 대장 기술의 고서가 필요 수량이 감소했습니다. 



- 3개의 무작위 옵션을 가진 대장기술에서는 대장 기술의 고서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4개와 5개의 무작위(불지옥 난이도 아이템 포함) 옵션을 가진 대장기술에서는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무기 제작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60레벨 아이템에서 전설 재료를 구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보석세공 
- 2~8등급 보석을 제작할 때 필요한 비용과 재료가 감소했습니다. 



- 2~8등급에서 보석을 제작할 때 필요한 보석수는 3개에서 2개로 조정됐습니다. 



- 보석세공에 필요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ㄴ 2등급 - 흡진난 : 이빠진 2+ 금화 10 (기존 금화500)
ㄴ 3등급 - 일반 : 흠집 난 2+ 금화 25 (기존 금화 750) 
ㄴ 4등급 - 온전한 : 일반 2+ 금화 40 (기존 금화 1250) 
ㄴ 5등급 - 완벽한 : 온전한2 + 금화 55 + 문서1 (기존 금화 2000+ 문서1)
ㄴ 6등급 - 빛나는 : 완벽한2 + 금화 70 + 문서1 (기존 금화 3500+ 문서2)
ㄴ 7등급 - 사각 : 빛나는2 + 금화 85 + 고서1 (기존 금화 7500 + 고서1) 
ㄴ 8등급 - 온전한 사각 : 사각3 + 금화 100 + 고서2 (기존 금화 20,000 + 고서2) 




◈ 추종자 
▶ 일반 
- 버그 수정 
ㄴ추종자의 생명력이 제대로 안 보이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능력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기본 공격에 냉기 피해가 삭제됐습니다. 



- 능력 : 돌진 
ㄴ 돌진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밀치기 효과가 제거 됐습니다. 
ㄴ 돌진을 좀더 자주 사용하지만 오로지 플레이어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 능력 : 냉기 폭탄
ㄴ 냉기 폭탄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폭탄이 이제 더 빠르게 폭발합니다. 
ㄴ 12개까지 생성되던 냉기 폭탄이 8개로 감소했습니다. 
ㄴ 폭탄이 이주알의 발밑에 생성되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능력 : 냉기 폭발 
ㄴ냉기 폭발의 피해량이 70% 감소했습니다. 
ㄴ냉기 폭발로 얼어있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ㄴ빙결 상태에서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풀립니다. 
ㄴ플레이어는 얼어있는 동안 방어기(이를 해제할 수 있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플레이어는 이주알에게 상당량의 피해를 입혀 냉기 폭발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 버그수정 
ㄴ이주알이 등장할 때 나오는 장면을 건너뛸 때 두마리의 이주알이 등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 버그수정 

ㄴ 2페이즈에서 디아블로가 사라지고 그림자 분신을 생성할 때, 도트 효과가 정상적으로 취소됩니다. 
ㄴ 디아블로3의 짓밟기가 버프로 표시되던 것이 디버프로 표시됩니다. 
ㄴ 2페이즈에서 소환수가 그림자 분신을 공격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 
▶ 일반 
- 용사, 희귀, 고유 몬스터의 이동 방식이 개선됐습니다. 




- 네팔렘의 용기가 5중첩일 때 용사(파란색)와 희귀(노란색) 몬스터들은 반드시 1개 이상의 희귀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 불지옥 난이도의 2, 3, 4막의 몬스터들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거대 골고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역병의 전령의 촉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영혼 갈취자와 영혼 휘갈이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들의 도망가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2막의 사막 쐐기벌, 모래 말벌과 영매, 3막과 4막의 몰로크가 도망가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서큐버스가 도망가는 빈도가 줄고 짧은 거리까지만 도망갑니다. 




- 고산지의 숲의 망령과 고난의 벌판의 숲의 망령의 생명력을 일치시킴 



- 라쿠니와 스캐빈저 용사와 희귀 등급이 동료를 부를 때 땅속으로 숨지 않습니다. 



- 핏빛혈족전사가 버프를 받을 때 효과가 밀치기가 아니라 공격이 느려지게 됩니다. 



- 몰루가 무적 하수인과 생명력 연결, 연쇄 화염 등의 속성을 갖지 않습니다. 



- 역병과 비전강화, 감전 속성의 몬스터가 독과 비전, 번개 피해에 저항력을 갖지 않습니다. 



- 무적 하수인의 우두머리의 체력이 줄었습니다. 



- 포격이 더 멀리 발사되지만 최소 사거리 역시 100% 만큼 증가 했습니다. 



▶ 버그수정 
- 몬스터의 공격 전에 이를 방해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대로 작동됩니다. 




- 보물 고블린은 이제 근처의 모든 플레이어를 위해 금화 덩어리를 드랍합니다. 



- 정예 라쿠니 전사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정상적으로 광폭화를 초기화 합니다. 



- 서큐버스의 피의 별(수도사와 야만용사는 방어도가 50%감소하고 마법사,부두술사, 악마사냥꾼은 기술에 소모된 자원만큼 피해를 받는 디버프)을 회피하거나 막는 행동을 하면 더이상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서큐버스의 피의 별 디버프 피해량이 현재 플레이어의 아이템이나 기술룬에 따른 감소된 소모 자원에 비례합니다. 



- 추가 생명력 속성을 가진 몬스터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나거나 참가했을 때마다 추가 생명력을 얻지 않습니다. 



- 피해반사 속성의 몬스터는 추종자의 피해를 플레이어에게 반사하지 않게 됐습니다. 



- 생명력 연결과 밀쳐냄 속성의 몬스터는 주변의 동료 몬스터를 밀쳐내지 않습니다. 



- 벽생성 속성의몬스터가 플레이어가 아닌 자신의 주변에 벽을 생성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모래 말벌의 투사체가 가끔씩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 버그수정 
▶ 일반 
-  처음 사용자용 무료 체험권을 이용해 레벨 제한에 걸린 캐릭터의 경험치바는 이제 0/0으로 표시됩니다. 정식판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다음 레벨의 경험치인 0/41000으로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부활할 때 동작 애니메이션 속도가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됐습니다. 



- 마을 차원문 단축키를 연타하며 기술을 시전을 시도하면 이제 마을 차원문 시전 애니메이션이 중단되도록 조정됐습니다. 



- 타르 웅덩이에서 마을 차원문을 시전한 플레이어에게 타르의 웅덩이 디버프가 유지되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 지옥 난이도와 공개 게임 참가를 통해 불지옥 난이도로 이동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싱글 게임에서 게임 중 정지를 걸어둔 상태에서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계정 로그인을 통해 캐릭터의 죽음을 방지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남부 고산지의 공회당 던전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창에서 확인을 누르기 직전에 금액을 변경할 수 있던 현상과 높은 지연시간으로 인해 쌍방의 거래가 승인됐는지 확인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계정에 귀속된 아이템을 일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줍도록 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다가갈 수 없는 위치에 있는 순간(야만용사가 도약공격을 사용해 공중에 있는 순간), 그의 깃발을 클릭해 이동했을 때 화면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악마사냥꾼의 난사나 야만용사의 소용돌이, 수도사의 폭풍 질주 등 이동하며 사용하는 스킬을 자원 소진으로 끝까지 사용했을 때 위치가 틀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의 이동을 느려지게 하는 렉현상고 관련해 다양한 문제점들을 수정했습니다. 



- PC와 맥킨토시 모두에서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에서 잘 작동하기 위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템즈,뉴크,라칸 [디아블로3 게임조선 : http://diablo3.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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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갤럭시S2HD 2012.06.20 23:24
제발 유저에게 한발짝 더 다가선 디아가 돼었음 합니다

유저 중심으로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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