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오토 잡겠다던 블리자드, 고객 대응도 오토?
by ♣서로해♣ | 12.06.16 08:08 | 3,863 hit

블리자드의 무성의한 고객 대응에 이용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고객센터의 무성의한 매크로식 답변과 블리자드의 늑장 대응에 이용자들이 뿔났다.

'디아블로3' 게이머인 A씨는 잇단 게임접속 장애와 경매장 기능 오류에 실망을 느껴 게임을 환불하겠다고 고객센터에 의견을 전달했다. 되돌아온 것은 경매장 오류에 대한 답변. 거듭 환불 의사를 밝힌 A씨는 전과 똑같은 답변만 들어야 했다.

A씨는 "환불 문의를 한 것인데 경매장이라는 단어 때문인지 경매장에 대한 상담 답변만 해주더라"라며 "요즘 블리자드가 오토 이용자 잡고 다니는것으로 아는데 정작 게임 운영은 오토로 한다"며 분개해 했다. 블리자드가 지난 12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디아블로3'를 이용한 계정을 제재한 것을 빗댄 것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해킹으로 피해를 입어 계정 복구를 신청한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계정 복구까지 최소 보름 이상 걸린다는 지적과 복구 요청 메일을 열람하지도 않는다는 불만도 수두룩하다. '디아블로3' 게이머인 B씨는 "블리자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블리자드의 미숙한 운영에 뿔난 이용자들은 집단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미 포털 다음 아고라에는 '디아블로3' 관련 이슈 청원이 잇달아 제기되고 있다. 접속불가에 따른 환불 청원의 경우 현재 1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동의한 상태다.

홍역을 앓고 있는 '디아블로3' 환불 문제는 이르면 다음주 안에 일단락될 전망이다. '디아블로3'를 조사 중인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는 20일 블리자드에 대한 제재 수위를 최종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동문서답하는 블리자드 고객센터(이미지출처=제보)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email protected]]
추천 0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7.05 1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