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그라비티, 모바일 자회사 네오싸이언을 통해 20여종 신작 선보여
by ♣서로해♣ | 12.05.13 01:17 | 1,998 hit
◇'라그나로크 온라인 발키리의 반란'
그라비티가 모바일 콘텐츠 자회사인 네오싸이언을 통해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생활밀착형 SNG '파티오'
네오싸이언은 최근 '2012 전략 발표회'를 가지고 올해 출시할 20여종의 스마트폰 게임 라인업, 그리고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유무선 통합과 다중 플랫폼 지원을 통해 온라인에 대응하는 스마트폰 게임에 집중한다는 전략으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드래곤사가' 등 인기 온라인게임의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온라인과 모바일의 경계를 넘나들며 양측 유저층을 모두 확보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이날 네오싸이언은 일본 모바일 게임사 코로프라와의 전략적 제휴도 체결했다.

이날 선보인 신작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4개의 게임이다.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발키리의 반란'은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의 통합 서버 구현으로 양 플랫폼의 유저를 한 공간에서 만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2분기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3분기 중국진출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계승해 만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길드 마스터즈'는 웹브라우저와 iOS, 안드로이드가 연동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길드 마스터즈'
'파티오'는 위치 기반 시스템이 접목된 생활밀착형 SNG(소셜네트워크게임)로, 해당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획득하고 유저간 경쟁과 협동을 통해 나만의 공간인 '파티오'를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현실의 오프라인 매장 및 특산품을 게임 내 콘텐츠로 활용해 게임에 사실감을 더하고 다양한 친구 추가와 실시간 게시판 기능을 통해 소셜성을 강화했다.

추억 속 오락실 게임을 3D로 완벽히 구현한 '인형뽑기 드래곤사가'는 온라인게임 '드래곤사가'의 캐릭터, 몬스터, 오브젝트들이 인형으로 변신하고, 온라인과 게임 아이템 연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 코로프라 미니 게임들이 결합된 '라그나로크 컨커', '라그나로크 베르사르크(가제)', '배틀필드 드래곤사가(가제)', 동화 속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위 빌드 스토리', 액션 게임 '어썰터', '고릴라' 등고 함께 '홈 런처', '샌디' 등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였다.

네오싸이언 기타무라 요시노리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게임 외에도 자체 콘텐츠 개발 기술력과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 강화를 통해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다양한 장르와의 융합, 다중 플랫폼 지원, 유무선 연동, iOS와 안드로이드의 통합 서버 운영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모바일 게임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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