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디아블로3, '무제한 보스 사냥 근절한다'
by ♣서로해♣ | 12.02.09 08:36 | 2,460 hit


"의무감이나 사명감에 잡힌 무의미한 보스 아이템 사냥(앵벌이) 근절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디아블로3'의 베타테스트에서 발견된 레오릭 왕을 무제한으로 잡을 수 있는 버그에 대해서 다음 패치를 통해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 북미 베타 초반 많은 유저들이 사용했던 레오릭 왕 반복 사냥 버그가 새로운 형태로 나타났다.

9일, 디아블로3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질문에 대해 개발팀이 직접 답해주는 Q&A(질의응답) 코너의 7편을 통해 공개된 것.

이날 디아블로3 개발팀은 "전작에서 메피스토만 반복적으로 잡는 행위는 막고 싶다"며, "재미를 위해서라기 보다 의무감이나 사명감에 사로잡힌 플레이는 지양해야한다"고 밝혔다.

또, 장비 착용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서는 "직업 별 특수 장비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는 착용 제한이 없다"며,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직업에 따라 외형을 다르게 표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다음은 디아블로3 개발팀 공식 Q&A 7편의 전문이다.

 


"악마 사냥꾼의 망토나 야만용사의 거대 무기처럼 직업 별로 착용 제한이 있는 아이템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외에 다른 아이템 착용 제한이 있나? 마법사나 부두 술사도 모든 방어구를 다 착용할  수 있나?"

- 아이템 레벨 제한, 직업 별 특수 아이템과 일부 추종자 전용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아무 제한 없다. 마법사와 부두술사도 모든 방어구를 입을 수 있다.

다만 같은 방어구를 입더라도 착용했을 때의 모습은 직업 별로 모두 다르게 표현될 예정이다. 야만용사의 강철 신경같은 지속 기술들의 그래픽 효과를 통해 보다 다양한 캐릭터 모습을 만드실 수 있을 것이다.

 

"추종자가 입고 있는 방어구에 있는 모험 능력치들은 어떻게 적용되나? 마법 아이템 발견율이나 골드 증가율이 캐릭터 창에 합산되서 표현되나요?"


 

- 추종자의 모험 능력치의 20%가 플레이어에게 합산되어 적용된다. 조금 더 부연 설명을 하자면, 모험 능력치에는 마법 아이템 발견율, 금화 발견율, 추가 경험치 상승 효과, 이동 속도 증가율이 포함돼 있다. 추종자에게 이들 효과가 붙은 아이템을 착용시킬 시, 이 수치들의 20%가 여러분의 능력치 창에 합산되어 표현된다.

 

 

"꼼수 하나를 발견했다. 플레이어 1이 해골왕 직전의 저장 지점까지 진행해두고 플레이어 2를 초대한다. 플레이어 1이 있는 곳으로 플레이어 2가 바로 올 수 있겠죠? 플레이어 1은 나가서 ‘최근 저장 지점부터 시작’을 이용한 방을 만들 동안 플레이어 2는 해골왕을 처지하고 다시 만든 방에 초대받는다. 이 과정을 반복하고 또 반복하면 꽤나 빠르게 아이템들을 모을 수 있을 것 같다. 출시 이후에 다른 우두머리 몬스터에게도 악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은데, 의도하신 부분인가?"

- 말씀하신 것은 다음 패치에서 막을 예정이다. 솔직히 디아블로가 출시된 이후에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별의별 방법이 다 생기리라 예상하지만, 그 모든 것을 하나하나 전부 통제하진 않을 것이다. 아이템 파밍 자체도 디아블로 III가 가진 수 많은 재미 중 일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디아블로 2처럼 메피스토만 주구장창 반복해서 잡게 되는 것은 막고 싶다. 사실 그건 정말 재미있어서 한 것이라기 보다는 어떤 의무감이나 사명감에 사로 잡혀 할 수 밖에 없었죠.

 

"전 새로 생긴 물약 전용 버튼은 스킬 조합의 다양성을 해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일반 공격을 이용한 기술 조합을 생각하고 있는데, 물약 전용 버튼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겐 1가지 스킬을 포기하게 만드는 패치가 되지 않을까?"

- 현재 선택 가능한 스킬 수는 총 6개이고 사용 가능한 단축키는 7개가 될 예정이다. 3개의 지속 기술을 제외하고 선택 가능한 기술의 수는 총 6개다. 그리고 여러분이 기술을 등록해둘 수 있는 단축바는 물약 전용 버튼을 제외하고 총 7개가 될 예정이다. 우선 키보드 1, 2, 3, 4 그리고 마우스 왼쪽 클릭과 오른쪽 클릭, 마지막으로 Alt +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다. Alt + 우클릭은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X 키를 이용해 우클릭에 등록해둔 기술과 Alt + 우클릭에 등록한 기능을 서로 교체하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언제나 수정 및 변경될 여지가 있다.

 

"디아블로 III를 하다 보면 배경과 환경이 세심하고 멋지게 묘사된 곳이 많은데, 시점 관련된 기능을 추가해 이런 배경들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스크린샷도 찍게 해주면 안돼나?"

 

- 이 제안을 하는 유저는 많지만 현재 제공되는 기능 이외에 다른 것을 추가할 계획은 없다. 디아블로 III의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환경 요소들이 3D로 구현되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시점을 조절한다던가 너무 확대시켜버리면 이상하게 보일 가능성이 있다.

[정우순 기자 [email protected]] [gamechosun.co.kr]

추천 0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7.08 0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