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WOW의 아성을 무너뜨린 '리프트'는 어떤 게임
by ♣서로해♣ | 11.10.19 05:36 | 1,281 hit


[OSEN=고용준 기자] 올해 초 북미유럽에서는 WOW의 제친 한 게임으로 게임팬들이 들썩거렸다. 북미 유력 게임매체인 MMORPG.COM에서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아성이 무너졌던 것. WOW의 아성을 무너뜨린 게임은 '리프트'.

5년의 개발 기간과 5000만 달러(55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리프트'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역동적인 세계 ▲자유도 높은 소울 시스템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 등의 요소를 모두 갖춰 작품성과 대중성을 함께 인정 받았다.

또 리프트 시스템, 월드 인베이젼, 진영 간 PvP(Player Vs Player),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던전 등 열정적인 국내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가 잘 구현돼 현재 다수의 한국 이용자들이 북미 서버를 통해 이용할 정도로 게임의 재미 면에 있어서 탁월함을 입증했다.

'리프트'는 우주와 판타지의 세계가 공존하는 역동적인 세계 ‘텔라라’를 배경으로 ‘가디언’과 ‘디파이언트’ 등 양대 세력의 충돌을 주제로 삼은 다이내믹 판타지 MMORPG다.

두 양대 세력의 충돌 가운데 이용자는 끊임없이 발생하는 결계의 균열(리프트)을 통해 침공하는 6개 원소(생명, 죽음, 대기, 불, 물, 대지)의 적들을 물리쳐 ‘텔라라’를 지켜내는 임무를 가지게 된다.

기존 MMORPG에서 보여준 정적인 세계, 단조로운 콘텐츠와 피로도를 극복한'리프트'는 역동적인 콘텐츠와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를 선보였다.

개개인의 특징이나 상황, 전략에 따라 최대 2,340가지 소울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으며, 기존 콘텐츠 외에도 8개 세력간의 독특한 PvE와 PvP 등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성취감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초 한국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한 ‘리프트’는 이미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 등과 함께 2012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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