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中 1위 게임 '명품 온라인' 한국 상륙
by ♣서로해♣ | 11.09.26 07:24 | 1,247 hit
아이템 중개 업체 IMI, 국내 서비스… 1차 테스트 돌입
리워드 결제 등 파격 정책 덧칠… 게임업계 '예의주시'

[스포츠월드] '명품 온라인' 홍보 모델들이 작품 내 캐릭터로 분장한 모습온라인 아이템 중개 업체 IMI가 업력을 십분 반영한 신작을 들고 나왔다. 중국 킹소프트에서 개발한 ‘명품 온라인’(mp.gamemania.co.kr)을 국내 서비스한다.

‘명품 온라인’은 당초 ‘검협정연3’라는 명칭으로 중국에서 서비스된 작품이다. 총 개발비는 500억원이 투입됐다. 중국 당나라를 배경으로 역사적 사실을 그려낸 판타지 세계와 다양한 게임요소를 갖춘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중국 무협 게임의 장점을 살려, 빠른 레벨업과 경맥, 명성, 제자, 비경 시스템 등을 통해 최적화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중국에서는 이미 히트작으로 등극했다. 풍운차트, 금령장 등 현지 온라인 게임 종합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고, 지난해에는 드라마로도 제작돼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명품 온라인' 캐릭터 국내 서비스사인 IMI는 이같은 배경을 등에 업고 아이템 가치 인정과 게임 머니 결제, 리워드 결제 같은 파격적은 정책으로 덧칠한다는 복안이다. 게임 업계에서도 ‘명품 온라인’이 게임 내 아이템의 실질적인 가치를 정의하는 초석이 될 수 있을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재원 IMI 게임사업부 이사는 “‘명품 온라인’은 국내 굴지의 업체들로부터 러브콜이 쇄도했으나, IMI는 명품 마케팅 계획으로 국내 파트너가 됐다”며 “게임의 재미는 물론, 유저의 노력을 보상할 만한 파격 정책으로 흥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MI측은 만 15세 이상 이용가 게임(비공개 테스트 심의 기준)으로 1차 테스트에 돌입했다. 내달 2차 테스트를 진행하며, 연내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잡았다.

김수길 기자
 
추천 0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2.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3.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4.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5. 라그나로크X 1주년 기념 갤럭시 스토어와 콜…40,683
  6. 삼켜라! 드래곤! 드디어 100만 돌파했습니다!41,923
  7. 창세기전 모바일 : 아수라 프로젝트 정식 론…39,414
  8. 신작 SLG 드래곤 엠파이어 사전예약 소식40,526
  9. 전략 게임 드래곤 엠파이어 정식 출시38,849
  10. 라그나로크X 신규 지역 코모도 오픈37,980

2024.05.18 0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