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포트리스2 레드, 반응…"기대 이하"
by ♣서로해♣ | 11.09.09 08:16 | 2,005 hit
'포트리스2 블루'가 서비스를 종료하고 리뉴얼 버전인 레드로 재탄생했다. 이런 가운데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기대 이하라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포트리스 시리즈는 국민 슈팅 게임이란 타이틀 외에도 저작권 문제 뿐 아니라 핵 사태, 서비스 종료, 데이터 손실 등의 사건 사고가 꾸준히 발생했다. 포트리스 시리즈 중 뉴 포트리스와 포트리스 패왕전은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CR(대표 윤석호)은 국민 슈팅 게임으로 유명세를 탄 포트리스 시리즈의 최신작 포트리스2 레드의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비공개 테스트와 프리 테스트에 이어 오는 28일 상용화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포트리스2 레드는 포트리스2 블루의 리뉴얼 버전이다. 이 작품은 게임 분위기를 블루풍에서 레드풍으로 변경했다는 점과 아이템 슬롯이 늘어나고 신규 맵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포트리스 시리즈의 옛 향수를 그리워한 일부 이용자는 큰 기대감 속에 포트리스2 레드의 테스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리뉴얼 전과 달라진 점을 크게 느낄 수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

▲ 포트리스2 레드.특히 리뉴얼이라고 표현하기보다 패치 수준이라며 평가 절하한 이용자의 반응이 눈에 띈다. 한 이용자는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개발진 실력이 없는 건지 새 버전이라기 보단 패치급"이라는 글을 올렸다.

개발 서비스사인 CCR 측이 캐시 아이템을 팔기 위해 리뉴얼를 시도했다는 오명도 얻었다. 캐시 아이템은 현금으로 충전된 게임 머니로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뜻한다. 실제 포트리스2 레드는 모든 아이템을 게임을 즐기면서 얻을 수 있는 게임 머니 크링 외에도 게임캐시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아이디 nam****를 사용하는 게임 이용자는 "정말 바뀐 것은 인터페이스와 색깔뿐이다. 실력으로 연승을 하지 않으면 무조건 캐시를 충전해야하는 시스템으로 변했다"며 "앞으로 게임을 즐기려면 '돈 내놔'라고 수정한 것 밖에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게임 서비스에 대한 준비도 미흡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스트 첫날 서버 접속이 불가능했을 뿐 아니라 구체적인 서비스 시간을 공지하고 있지 않아 게임 설치 및 테스트 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 공식홈페이지 관리가 상식 이하 수준이라는 지적을 받을 수 있어 우려된다. 포트리스2 레드의 공식홈페이지에는 이용자 한마디 코너를 열어놓았으나 자체 필터링 기능이 없어 입에 담기 힘든 욕이나 선정적인 글이 올라와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전체이용가라는 점에서 회사 측의 관리 부실에 대한 책임론도 불거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익명을 요구한 한 업계전문가는 "CCR 측이 포트리스2 레드를 내놨지만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둘 경우 시장과 이용자의 외면을 받을 수 있어 우려된다"면서 "테스트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추억의 게임으로 잊혀질 가능성도 보인다. CCR 측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이용자의 기대에 보답했으며 한다"고 말했다.

이도원 기자 ([email protected])

추천 1

댓글 1

sexy호날도 2011.09.12 02:05
아무리그래도 포트리스 라하면 .......  뉴. 차일드 인애들보단  20대쪽이 더... 지지율이 있지않을깡요?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6.16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