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주목 e게임] 내가 축구감독…히딩크 한판 붙자
by ♣서로해♣ | 11.07.09 07:02 | 2,009 hit
나만의 축구팀을 만들어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온라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FC매니저가 7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한빛소프트
[스포츠동아]

■ FC매니저

지역연고 팀 생성…경기중 전술변화도

선수 경험·체력관리 필수…1·2군 병행

매일3회 입단테스트·시즌2회 신인 뽑아

‘히딩크, 조광래’ 축구를 좋아하는 게임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 쯤 이들처럼 되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이제 온라인 게임을 통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 한빛소프트가 7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FC매니저’는 온라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 연습 통한 최적의 포메이션 찾기

유저는 게임에 접속하면 자신의 팀을 생성하고 지역 연고지를 선택하게 된다. 팀 생성을 마치면 기본적인 조작을 위해 튜토리얼을 진행한다.

튜토리얼을 모두 마치고 나면 약간의 보상금이 주어진다.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보유 선수들의 데이터를 꼼꼼하게 체크한 뒤 선발 라인업과 그에 따른 포메이션을 설정해야 한다. 홈 메뉴 또는 리그 센터에 가면 자신이 그날 진행할 경기 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자신이 설정해 둔 팀의 실력을 확인하고 싶으면 트레이닝센터를 방문해 연습경기를 진행해 보면 된다. 연습경기는 레벨에 따라 진행 할 수 있다. 경기 진행 중에도 전술과 전략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선수 교체도 3명까지 가능하다. 연습경기를 치르면 결과에 따라 약간의 보상금도 받을 수 있다.

● 친구들과 함께 친선경기

FC매니저 연습경기 이미지.사진제공|한빛소프트
FC매니저는 한 리그가 1주일 동안 진행 되고 동시에 각종 컵대회도 계속 된다. 하루에 많게는 최대 10경기까지 펼칠 수 있다. 유저는 선수들의 경험치와 능력치 뿐 아니라 체력소모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1군과 2군을 두고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메신저 창을 통해 현재 접속 중인 구단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들과 친선경기를 할 수 있다. 친선경기를 신청하면 사용 구장을 선택해야 한다. 구장에 따라 사용료를 지불하기도 하고 경기 결과에 따라 관중 수입도 발생한다. 연습경기와 친선경기 등 모든 경기는 2D와 3D로 생중계가 가능하다. 보고 싶은 팀의 경기도 얼마든지 중계센터에 가서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 선수 키우는 재미도 쏠쏠

프로리그에서는 시즌이 끝나면 이적 시장이 열린다. FC매니저에서도 마찬가지다. 신인 드래프트와 입단테스트, 그리고 아이템(선수카드) 구입을 통해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입단테스트는 매일 3회 선수들이 갱신되며 가격 대비 우수한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신인 드래프트의 경우 입단테스트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매 시즌 2회 진행된다. 마감시간까지 가장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구단주가 해당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김명근 기자 (트위터 @kimyke76) [email protected]

추천 1

게임 소식 다른 게시글

게시물 더보기

게임 소식 인기 게시글

  1. 아스달 연대기가 유저들 많네여 인기가 상당…48,884
  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미디어 쇼…44,799
  3. 메이플 월드 크리에이터 모집 최대 4천만원지원48,339
  4.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재밌습니다48,230
  5. 나이트 크로우에 등장한 거란의 명장 소배압48,022
  6. 서든 어택 영상 뽑아준거 재밌던데43,582
  7. 아도르 수호의 여신 AI 일러스트 이벤트 참여…43,466
  8. 귀여운 고양이 가득한 캣판타지44,956
  9. 니케 글로벌 창작 대회 수상작45,595
  10. 러브앤딥스페이스 출시 전 진행 중인 이벤트 …41,177

2024.07.03 0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