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에서 아이템의 품질과 적용되는 접사의 개수는 '주사위를 굴리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특정
괴물이 접사 6개짜리 63레벨 희귀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4%이고, 캐릭터의 매찬이 +50%이라고 하면, 해당 아이템을 얻을
확률은 6% - 4+(4*0.5)가 된다.
아이템 품질은 전설 아이템
> 접사 6개짜리 희귀 아이템 > 접사 5개짜리 희귀 아이템 > 접사 4개짜리 희귀 아이템 > 접사 2개짜리
희귀 아이템 > 접사 1개짜리 희귀 아이템 > 마법 아이템 의 순서로 결정된다.
몬
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이 드랍될 때 시스템(아이템 생성기)은 최고 품질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 지 주사위를 굴리고 실패하면 그
다음 품질로 넘어간다. 접사 6개 희귀 아이템을 얻는데 실패하면 접사 5개짜리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주사위를
굴리는 식으로 아이템 결정 과정이 반복된다. 매찬은 이 과정에 매번 적용된다.
몬스터가 접사 5개 짜리 희귀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10%고 매찬이 50%면 이제 접사 5개 짜리 희귀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은 15% - 10 + (10*0.5)가 된다.
또한, 파티를 이뤘을 때 모든 플레이어는 매찬이 '평균값'으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4인파티에서 2명의 플레이어가 매찬이 20%이고 다른 두명이 0%라면, 네 명 모두의 매찬은 10%로 적용된다.
한편, 게이머들의 매찬 효율성 실험결과 약 230%이상 맞추면 희귀아이템의 획득확률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추종자가 착용하는 매찬은 1/5이 캐릭터에게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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