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사이트 가입문제 해결 됐네요
제 불찰이 커서 환불까진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결제취소에 사이트 개선명령까지 내렸답니다.
굳이 알릴필요까지 있나 싶지만, 큰돈은 아니나 돈이 다시 들어왔다는 기분에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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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방송통신위원회 CS센터입니다.
방송통신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제기하여 주신 민원사항은 해당사업자 등에게 관련 자료를 확인하고, 사실관계를 검토한 다음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게 됩니다.
첫째,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시는 사항에 대해 해당사업자(www. moonbanggu.kr)에게 민원제기한 결과, 자동결제해지및 12월23일자 발생요금(16,500원) 승인취소처리하여 통신사(SKT)요금으로 청구되지 않도록 조치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둘째, 선생님과 같이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는 건전한 이용자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전자상거래법 제8조 제2항 및 동법시행령 제9조를 개정하여 오는 8월부터 인증을 통해 소액결제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으며, 아울러 해당사업자의 전산시스템을 개선토록 하여 비밀번호 인증제를 상반기내 도입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SKT: 3월, KT: : 4월, LGU+: 6월)
셋째, 방송통신 CS센터에서는 인과관계를 떠나 해당사업자로 인하여 선생님께서 여러 가지로 불편을 느끼시게 된 점에 대해 해당사업자를 대신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앞으로도 방송통신위원회는 민원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민원을 처리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추가 질의 또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CS센터 홍성준(02-724-9223, [email protected])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